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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 과정/서비스 기획

사업 계획서의 '요약서' 단계별 작성하기

by 다람쥐 입니다 2023. 5. 15.

ㅣ비지니스ㅣ

[🌰인사이트]

● 사업계획서 작성 시 일관된 메세지 정립
[톤]
총괄 요약은 격식 있고, 개성 있고, 자신감 있고, 겸손한 것 사이에서 섬세한 균형을 유지
[어조]
읽을 사람의 특성을 파악한 어조 설정 필요
ex) 형식적이고 경의를 표하는 것, 전문적이면서도 간결한 것, 비공식적이고 사교적인 것 또는 기타 적절한 어조...
[레이아웃]
가독성을 우선시 하여 작성 편안하게 읽힐 수 있도록 충분한 여백, 충분히 큰 글꼴 사용
●사업 계획서 요악서 작성팁!

- 요약문은 사업계획서 다 쓰고 핵심 내용을 간추려 가장 나중에 쓰는것이 쉽다.
- 가능한 한 짧고 간결 일반적으로 총괄요약은 1~2 Page 이내로 작성 할 것
- 글 머리 기호 를 사용하여 짧은 요약을 제시
- 요약본에 여백을 추가 하면 명시성이 높아짐 더 빠르고 쉽게 읽힘
- 짧은 단락, 짧은 문장 및 중요 항목은 모두 핵심 요약을 쉽게 훑어볼 수 있도록 한다.
- 문단 중 중요한 숫자와 설득력 있는 통계가 나오면 계속 읽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 이 글을 읽을 사람의 퍼소나(성격, 관심사)개인화를 설정하고 개인화 특성에 맞게 요약하면 관심을 끌 확률 UP   개인화 예) 인사말의 이름 형식, 퍼소나가 좋아하는 특정방식, 글의 어조로 세부 정보 공유
- 나의 비즈니스가 독특한 이유를 공유하면 독자의 관심 UP : 요약 시작 부분에 강조
-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해야 한다.
- 전체 소개, 사업 설명, 사업 계획, 시장 분석, 재정예측 압축하여 정리
●피해야 할 것
- 진부한 표현, 최상급 표현,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주장은 하지 말것.
- 요약본은 마케팅 자료가 아니므로 간단하고 명확해야 한다.
● 총괄 요약서 작성 순서와 내용
순서1: 후크
- 첫번때 문단에서 주의를 끌어 요약을 읽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진다.
- 요약의 첫 번째 문장, 단락은 전체 요약을 읽을지 여부를 결정 함
-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모든것 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되는 후크
- 독자의 개성을 염두해 두고 후크를 만들어라

순서2: 회사 설명
- 회사명, 주소, 회사 핵심 인물 이름, 팀 구성원의 고유한 기술이나 기술 전문 지식 강조
- 비즈니스 구조 정의, 소유자 소유 지분, 비율, 관여 정도 포함
- 회사의 역사와 비즈니스 성격

순서3 : 비즈니스 목표 명시
- 장, 단기적 달성 목표를 객관적으로 정확히 설명
- 투자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일 경우 자금이 필요한 이유, 자금 조달이 어떤 성장에 도움 되는지, 성장 목표 달성 계획 작성 ex) 투자 자금을 통해 ~~에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 시킬것이다. 결과적으로 향후 0년 동안 매출이 ~~ 증가할 것이다. (전망)

순서4: 제품 및 서비스 설명
- 만들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설명 서술
- 제품,서비스 작동 방식 설명 - 제품, 서비스 가격 책정 모델
- 제품 구입 타겟 설정 - 공급망, 주문 이행 전략
- 판매 전략 - 배포 전략 (마케팅)
- 출원 중인 상표, 특허 논의

순서5: 시장 조사
- 기존 시장의 경쟁사와 차별화 요소 서술
- 경쟁자의 특장점을 토론하고 나의 비즈니스가 더 잘 할 수 있는 요소 어필
- 기존 시장이나 서비스가 부족한 실정이라면 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함을 설명

순서6: 마케팅 및 영업 계획
-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 재구매로 이어질 수있도록 고객 충성도 개발 방법 서술

순서7: 비즈니스 재무 분석 수행
- 기존 사업체일 경우 현금 흐름표 포함 가능. 지표로는 순이익 마진, 현재비율, 미수금 회전율 사용 가능

순서8: 재무 계획 수립
- 사업 투자금,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충분한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 투자자에게 수익을 얻는 방법 설명
- 최소 3년 동안 월별 또는 분기별 매출, 비용 및 이익 추정치 서술 새로운 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한 미래 수치 포함
- 정확성이 핵심. 제무제표를 분석하여 목표를 현실적으로 구상

순서9: 부록에 추가 정보 추가
- 관련 지원 정보, 추가 자료 나열 하기 . 자료가 길다면 이 섹션 시작에 목차를 추가 하여 진행

[🌞 생각 정리]

▶  사업 계획서 맨 앞단에 있는 총괄 계획서의 첫 문단, 문장에 독자의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소재로 후킹한다.

▶  사업 계획서도 브랜딩이다.

▶  읽는 사람을 퍼소나로 정하여 화자에게 말하듯 간결하게 설득하는 글을 쓰자

▶  간단 명료한 표현, 읽기 쉬운 수치로 명확하게 작성


- 아래 글 출처:https://www.nerdwallet.com/article/small-business/business-plan


1. 요약문 작성

이것은 사업 계획의 첫 페이지입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라고 생각하세요. 여기에는 사명 선언문, 제공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 재무 성장 계획에 대한 광범위한 요약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요약본은 투자자가 가장 먼저 읽는 내용이지만 나중에 작성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자세히 설명하는 다른 섹션을 작성하는 동안 식별한 정보를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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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을 작성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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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사업 계획을 보내는 사람은 누구라도 바쁠 것입니다. 매우 바쁩니다. 전체 사업 계획은 길고 복잡하며 많은 숫자를 다룹니다.

바쁜 사람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기를 원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를 원합니다. 즉, 복잡한 80페이지의 비즈니스 계획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말입니다. 그것이 귀하의 요약본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총괄 요약은 누군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하고,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명확한 판매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귀하의 총괄 요약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잠재적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귀하의 비즈니스가 돈뿐만 아니라 시간의 가치가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총괄 요약에 포함할 내용

본질적으로 요약은 짧습니다. 비즈니스 아이디어, 차별화 요소,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획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업 계획의 다음 섹션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요약에는 사업 계획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종종 예비 투자자가 읽을 수 있는 유일한 내용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독립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다음은 총괄 요약에 포함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직접 모델링할 수 있는 총괄 요약 템플릿이라고 생각하세요.

1. 후크

요약의 첫 번째 문장과 단락은 전체 요약을 읽을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훅이나 소개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후크는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간주됩니다. 총괄 요약은 공식적인 비즈니스 문서이지만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후크를 원합니다.

후크는 회사에 대한 창의적인 것, 흥미로운 사실 ​​또는 비즈니스에 대한 매우 잘 만들어진 설명을 공유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독자의 개성을 염두에 두고 후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를 돋보이게 하고 수많은 다른 비즈니스 계획 중에서 기억에 남을 무언가를 그들에게 제공하십시오.

첫 번째 문단에서 그들의 주의를 끌면 요약을 읽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져 투자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회사 설명 요약

독자를 사로잡았으니 이제 비즈니스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알아볼 차례입니다. 투자자가 당신에게 돈을 주려고 한다면, 결국 그들은 먼저 당신의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당신이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누가 회사를 관리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회사 설명에는 회사가 설립된 시기 및 위치와 같은 회사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 이름 및 특정 역할을 포함한 창립자 또는 경영진 관리 팀 또는 스타일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3. 시장 분석

총괄 요약의 시장 분석은 비즈니스 시장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귀하는 귀하의 연구를 수행했으며 귀하의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있음을 입증하고 싶어합니다. 답변해야 할 몇 가지 질문:

  • 경쟁자는 누구입니까?

  •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까?

  • 다른 회사와 비교하여 귀하의 비즈니스를 독특하게 만드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핵심 요약에서 시장 분석의 하이라이트에 집중하십시오. 사업 계획의 별도 섹션에서 완전한 분석을 제공할 것이지만, 잠재적 투자자가 사업에 잠재력이 있는지 여부를 측정할 수 있도록 요약에서 충분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제품 및 서비스

이제 시장에서 요구 사항을 파악했으므로 비즈니스가 이를 어떻게 채울 것인지 보여줄 차례입니다. 총괄 요약의 이 섹션은 귀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현재 판매, 지금까지 본 성장 및 회사의 판매 포인트인 기타 하이라이트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지금은 또한 귀하의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요소를 식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결국 귀하의 비즈니스가 최초의 비즈니스가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경쟁사보다 더 나은 점과 잠재 고객이 시장의 다른 옵션보다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유를 강조하십시오.

 

5. 재무 정보 및 예측

요약의 이 섹션에서는 독자에게 현재 비즈니스 재무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사업 계획의 뒷부분에서 이 섹션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루게 되므로 몇 가지 주요 사항만 제공하십시오. 현재 판매 및 수익(있는 경우), 획득하려는 자금 및 향후 몇 년 동안 재정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십시오.

또한 과거에 어떤 자금을 받았는지 설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때에 대출금을 갚았다면 잠재적인 대출 기관에게 특히 밝은 판매 포인트입니다.

 

6. 향후 계획

어떤 자금이 필요한지 묻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당신이 돈을 요구한다면, 당신이 그 자금을 잘 사용할 계획이 있다는 것을 그 사람이 알기를 원할 것입니다.

다른 위치를 열고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마케팅 활동에 투자하기를 원하십니까? 요약본의 이 마지막 섹션은 미래에 비즈니스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금 지원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려야 합니다.

 

핵심 요약 작성을 위한 팁

훌륭한 총괄 요약의 각 부분을 포함하더라도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쓰여진 내용은 쓰여진 방법 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 총괄 요약은 격식 있고, 개성 있고, 자신감 있고, 겸손한 것 사이에서 섬세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1. 간결하게

 총괄 요약에는 비즈니스 계획에 있는 모든 내용이 훨씬  짧은 형식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간결한 요약을 작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최종 초안에 도달하려면 많은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전체 요약의 첫 번째 섹션이지만 다른 모든 요소를 ​​결합한 후 마지막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점과 총괄 요약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을 선택하려면 사업 계획을 살펴보고 한 줄의 글머리 기호를 빼내십시오. 중요 항목으로 돌아가서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데 불필요한 모든 항목을 제거하십시오.

글 머리 기호 목록을 좁히면 요약 작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작성되면 돌아가서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십시오. 중요한 부분만 포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비즈니스 계획의 나머지 부분은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요약이 짧고 명확할수록 누군가가 그것을 읽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글머리 기호 사용

 요약을 더 읽기 쉽게 만드는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요약을 빨리 읽거나 요약을 훑어보는 경우 여백을 추가하면 콘텐츠를 더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짧은 단락, 짧은 문장 및 중요 항목은 모두 핵심 요약을 쉽게 훑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독자가 하는 일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숫자와 설득력 있는 통계가 독자에게 튀어나오면 계속 읽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청중에게 말하라

핵심 요약을 작성할 때 누가 읽을지 생각하십시오. 그게 당신이 말하는 사람입니다. 요약을 읽을 사람의 성격과 관심사에 맞게 요약을 개인화할 수 있다면 관심을 끌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개인화는 인사말의 이름 형식으로 올 수 있으며, 그 사람이 좋아하는 특정 방식과 글의 어조로 세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총괄 요약은 비즈니스를 다루므로 일반적으로 형식적인 어조를 갖습니다. 그러나 다른 산업에서는 언어의 창의성이나 특정 아이디어를 언급하기 위해 속기를 사용하는 데 익숙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지 알고 그들에게 말할 때 올바른 어조를 사용하십시오. 형식적이고 경의를 표하는 것, 전문적이면서도 간결한 것, 비공식적이고 사교적인 것 또는 기타 적절한 어조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청중을 위해 다양한 버전의 요약본을 작성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강점 활용

독자의 관심을 끄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귀하의 비즈니스가 독특한 이유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또한 귀하의 비즈니스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고 귀하의 비즈니스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이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요약의 시작 부분부터 이러한 강점을 강조하십시오.

 

5. 테스트 리더 받기

요약을 작성하고 편집한 후에는 테스트 리더가 필요합니다. 귀하의 업계 또는 다른 비즈니스 소유자가 훌륭한 자원이 될 수 있지만 귀하의 비즈니스 및 업계에 대한 지식이 제한적인 테스트 리더를 찾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요약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해야 하므로 다양한 테스트 리더가 있으면 혼란스러운 언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리더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Hemingway App 및 Grammarly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읽기 쉽고 적절한 문법을 ​​사용하는 글을 작성했는지 확인하세요.

 

총괄 요약서는 얼마나 길어야 합니까?

비즈니스 계획의 길이와 독자가 질문을 완전히 파악하는 데 필요한 이해의 깊이에 따라 요약문의 길이에 대한 확고한 규칙은 없습니다.

즉, 가능한 한 짧고 간결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총괄 요약은 1~2페이지 길이여야 합니다.

여백과 글꼴 크기를 조정하여 길이를 약간 조정할 수 있지만 가독성이 길이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독자가 요약을 읽는 동안 편안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백을 남기고 충분히 큰 글꼴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요약본을 읽기 어렵다면 독자가 사업 계획서를 읽는 데 시간을 할애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요약에서 피해야 할 사항

뛰어난 요약을 작성하기 위한 규칙이 모호할 수 있지만 요약에서 피해야 할 사항에 대한 몇 가지 명확한 규칙이 있습니다.

총괄 요약은 다음을 피해야 합니다.

  •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신 독자가 계속해서 사업 계획을 읽거나 최소한 회의 일정을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관심을 갖도록 하는 데 집중하세요.

  • 진부한 표현, 최상급 표현,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주장. 요약본은 마케팅 자료가 아닙니다. 간단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핵심 요약을 피하는 것은 올바른 어조를 강타하고 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요약 예시

더보기

때때로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미국 중소기업청에는 여러 사업 계획 사례가 있습니다. 자신의 요약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요약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영감을 얻기 위해 다음은 Harvard Business School 의 예입니다 .

요약 템플릿

우리가 당신에게 던진 모든 정보 후에 당신은 아마 시작하고 싶어 근질근질할 것입니다. 방금 배운 내용을 적용할 준비가 되었으면 무료 비즈니스 계획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세요. 템플릿을 사용하면 요약을 더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 계획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론

실행 요약은 짧지만 쓰기가 어렵습니다. 총괄 요약은 전체 소개, 사업 설명, 사업 계획, 시장 분석, 재정 예측을 압축하고 1~2페이지로 요청합니다. 가장 필수적인 형태로 정보를 압축하려면 시간과 많은 초안이 필요합니다. 사업 계획서 요약본을 작성할 때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작성하고 친구나 동료의 도움을 받아 완벽하게 편집하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일부 도구를 사용하면 요약을 비롯한 비즈니스 계획을 보다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업 계획 템플릿은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며 사업 계획 소프트웨어는 특히 사업 계획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잘 작성된 임원 요약은 사업 자금 확보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으므로 얻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을 원할 것입니다.

2. 회사 설명

다음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해야 하는 회사 설명입니다.

  • 비즈니스의 등록된 이름입니다.

  • 사업장 주소 .

  • 비즈니스의 핵심 인물 이름. 팀 구성원의 고유한 기술이나 기술 전문 지식을 강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회사의 역사와 현재 비즈니스의 성격을 다루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는 다음 섹션에서 목표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3. 비즈니스 목표 명시

사업 계획의 세 번째 부분은 객관적 진술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달성하려는 목표를 정확히 설명합니다.

사업 대출 또는 외부 투자를 찾고 있는 경우 이 섹션을 사용하여 자금이 필요한 이유, 자금 조달이 비즈니스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제시된 기회와 대출 또는 투자가 회사를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가 두 번째 제품 라인을 출시하는 경우 대출이 회사가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고 그 결과 향후 3년 동안 매출이 얼마나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제품 및 서비스 설명

이 섹션에서는 귀하가 제공하거나 제공할 예정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 제품 또는 서비스의 작동 방식에 대한 설명입니다.

  •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 책정 모델입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 고객입니다.

  • 공급망 및 주문 이행 전략.

  • 당신의 판매 전략.

  • 귀하의 배포 전략.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현재 또는 출원 중인 상표 및 특허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습니다.

5. 시장 조사를 하라

대출 기관과 투자자는 귀하의 제품이 경쟁 제품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시장 분석 섹션 에서 경쟁자가 누구인지 설명하십시오. 그들이 무엇을 잘하는지 토론하고 당신이 더 잘할 수 있는 것을 지적하십시오. 다른 시장이나 서비스가 부족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그 점을 설명하십시오.

6. 마케팅 및 영업 계획 개요

여기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 또는 재구매로 이어질 고객 충성도를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7. 비즈니스 재무 분석 수행

스타트업이라면 아직 비즈니스 재무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사업체라면 손익계산서, 자산과 부채가 나열된 대차대조표, 현금이 어떻게 들어오고 나가는지를 보여주는 현금 흐름표를 포함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 회사.

다음과 같은 지표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 순이익 마진: 순이익으로 유지하는 수익의 비율.

  • 현재 비율: 유동성과 부채 상환 능력을 측정합니다.

  • 미수금 회전율: 연간 미수금 회수 빈도를 측정합니다.

계획을 읽는 사람들이 비즈니스의 재무 상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트와 그래프를 포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 비즈니스 재정을 설정하기 위한 NerdWallet의 추천:

8. 재무 계획 수립

자금 조달이나 투자자를 찾고 있다면 이것은 사업 계획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귀하의 사업이 대출금을 상환하기에 충분한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 또는 투자자에게 적절한 수익을 얻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기에서 최소 3년 동안의 월별 또는 분기별 매출, 비용 및 이익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한 미래 수치를 포함합니다.

정확성이 핵심이므로 예측을 하기 전에 과거 재무제표를 주의 깊게 분석하십시오. 목표는 공격적일 수 있지만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9. 부록에 추가 정보 추가

주요 직원의 이력서, 면허, 장비 임대, 허가증, 특허, 영수증, 은행 명세서, 계약서, 개인 및 기업 신용 기록과 같이 다른 곳에서는 넣을 수 없는 지원 정보 또는 추가 자료를 나열하십시오. 부록이 길다면 이 섹션의 시작 부분에 목차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업 계획 팁 및 리소스

다음은 사업 계획을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지나친 낙관주의를 피하십시오: 지역 은행에서 기업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대출 담당자는 귀하의 시장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불합리한 판매 견적을 제공하면 대출 승인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교정: 철자, 구두점 및 문법 오류는 페이지를 뛰어넘어 대출 기관과 잠재 투자자를 꺼리게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와 편집이 자신의 장점이 아닌 경우 전문 사업 계획서 작성자, 편집자 또는 교정자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리소스 사용: SCORE는 사업 계획을 작성하거나 편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원 봉사 사업 멘토 및 전문가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비영리 협회입니다. 멘토를 검색하거나 지역 SCORE 장에서 자세한 지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업 계획 개발을 돕는 미국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개발 센터(Small Business Development Centers) 도 리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