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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UIUX

[UI 디자인 협업] 협업 툴

by 다람쥐 입니다 2023. 8. 21.

ㅣ플러스 엑스 UI 강의 정리ㅣ


협업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 시트 문서 정리 

협업을 위항 문서 툴 사용방법 

 

 

'구글 스프레드 시트'

어떤 명목으로 시트를 만들어 사용하나?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의 목표와 방향성 확립 

- 파트너 사로 부터 수급받은 RFP를 바탕으로 기간, 목표, 상세요구 사항을 정리

- 킥오프 미팅에서 팀원, 파트너사와 프로젝트 목표, 방향성에 대해 논의 함.

 

 

[WBS]

일정과 팀 별 업무관리 

- 크게 제안 / 구축 / 운영으로 나눠서 작업

- 상단: 프로젝프명, 진행 기간, 최근 업데이트 날짜, 시트 관리자 입력

- 구분: UI or UX, 구축, 제안...업무 영역 구분하여 나눔

- 업무 항목: 수행 업무 리스트 작성 > 1. 상위 카테고리 설정 > 2.세부 업무 리스트 작성 하여 정리. 상 하↓로 프로젝트 순서를 작성함

- 세부 담당자 기재 why? 협업자들에게 문의가 있을 경우 해당 담당자에게 바로 연락 가능. 담당자의 휴가 일정 작성. 부재 알림. 

- 파트별로 컬러를 다르게 설정해서 한눈에 파악하기 

- UX, UI, DX 작업이 병렬로 진행되므로 일정짜는 것이 중요함. 

 

 

[레퍼런스 리서치]

디자인 방향성과 컨셉 도출

- 상단에 제목,  목표 기재 

-  레퍼런스 조사명, 담당자 기재, 서비스 타이틀, 참고 세부사항, 레퍼 링크 기재 

- 코멘트 기능으로 피드백

 

 

[QA]

진행시간 정하는것이 중

 - 작성자, 담당자, 발생상황, 기대효과, 처리현황 기재 

 

이외 아래 문서도 함께 정리

[진행범위 및 산출물 리스]

[사용성 분석]

[실무진 인터뷰 질문 리스트]

[IA]

[서비시 분석 및 벤치마킹 분석]

 

 

- 출처: https://plusxsharex.fastcampus.co.kr/courses/213930/clips/


[🌰인사이트]

● 시트 파일 정리 
- 협업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명확하고 분명한 정보를 기재하고 관리

[🌞 목표]

▶ 스프레드 시트 만들어서 관리하기.

▶ 내부 협업자 문서와 파트너사에 보낼 문서를 분류하여 과업 진행